이장단, 개발위에 사퇴요구서 발송
인나환 “사퇴 할 이유없다” 일축

석문면 12개리의 이장단이 석문면개발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석문면 비상대책위 측이 내건 현수막
석문면 비상대책위 측이 내건 현수막

 

석문면 교로 1·2·3리, 장고항 1·2·3리, 초락 1·2리, 삼화 2·3리, 삼봉 2·4리의 이장들은 지난 26일 ‘(사)석문면개발위 위원장 사퇴요구서’를 석문면개발위에 발송했다.

사퇴요구서에는 “석문면개발위원장은 정관의 개정 후 사무국장의 임명과정과 송전선로반대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서 한국전력과의 송전선로 협상과정 및 협의서 작성에 있어서 개발위원회 회원은 물론이고 주민사이의 갈등과 분열을 야기했다”라면서 “업무를 집행한 책임자의 사과를 촉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반성조차 없는 집행부의 일련의 행태를 지켜보면서 우리는 참을 수 없는 좌절감에 분노한다”고 사퇴 요구의 이유를 밝혔다.

이들이 적시한 3가지 이유는 △정관 위배 행위 △직무 태만 △개발위 위상과 명예 실추 등이다. 또한 개발위원장이 사퇴하지 않을 경우 개발위 임의 탈퇴를 실행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한편 12개 이장단의 사퇴요구에 대해 인나환 석문면개발위원장은 “한전과의 협의시에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했다. 사퇴를 요구할 구체적인 이유가 하나도 없다.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퇴요구”라고 일축했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해서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로 삼아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