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0일 센터 본소에서 당진시 청년농업인들과의 간담회인 ‘청년농업인 농담(農談)’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 창업농과 농업창업 희망자, 영농4-H회원 등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농촌 농업의 희망이자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의 미래농업에 대한 대응방안과 청년농업인들의 역할에 대한 소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당진시 농업분야 시정연구모임과 청년농업인들이 진솔한 의사소통을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으며, 다양한 시각에서 농업 관련 정책에 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또한 ‘4차산업 혁명시대 창조적 플레이어가 되자’라는 주제로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의 특강과 함께 당진시의 청년농업인 관련 사업과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농촌과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이 미래농업에 대처하는 적응능력을 키우고 농촌을 주도할 수 있는 선도농업인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과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농업의 리더로서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오는 7월 2일까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금 대상자를 추가 모집 중에 있으며,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