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당진시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의 2018년 여섯 번째 회기가 지난 19일 오전 10시 순성초등학교 일원에서 진행됐다.

번 순성면 이동복지관은 순성면, 순성노인대학, 순성초등학교의 연계를 통해 지역주민 약 200여 명, 순성초등학교 학생 118명, 서비스 제공인력 약 100여 명이 함께하는 자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당진시보건소 이동진료 및 우울증 선별검사, 긴급복지제도 등 사회서비스 홍보, 도로명주소제도 홍보, 노인학대예방캠페인,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공공 일자리사업단 나눔 시식,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또한 개인 및 단체의 재능기부 형태로 마술 공연, 당진시노인복지관 ‘나이야가라’ 동아리 웰빙댄스 공연, 당진시남부노인복지관 민요공연이 진행되어 평소 문화여가서비스 접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순성면 관내 유관단체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생활개선회에서 자발적으로 현장운영지원 자원봉사활동 및 부스운영을 하면서 순성면 이동복지관을 더욱 빛낼 수 있었다.

또한 순성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집단상담 및 심리검사, 감성(性)교육, 다문화이해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가 이루어진 자리였다.

2018년 ‘당진시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사업은 이번 회기까지 총 6회기 진행되어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한다. 하반기 이동복지관 일정은 9월 11일(화) 당진종합운동장 게이트볼경기장에서 예정된 고대면 이동복지관을 시작으로 재개하여 총 3회기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복지관 사업관련 문의 및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 기관 및 단체는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041)360-31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