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비례 경선 경찰수사
한국당 후보자 구속까지

이전에 비해 조용하게 진행되던 당진의 선거판이 혼탁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시비례 후보 선정과 관련해 당진 경찰서의 조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나선거구의 손부승 후보가 구속 수감되어 있는 상태다.

더불어민주당은 시비례 후보 선정에서 금품수수 의혹이 제기되면서 당진경찰서는 상무위원들을 중심으로 소환수사를 벌였다. 하지만 아직까지 수사의 핵심이 될 수 있는 전재숙 후보는 경찰의 조사를 받지 않았다.

전재숙 후보는 “아직 경찰이 나를 부르지 않은 상태다. 특별한 통보도 없다. 해명할 것이 많은데 상당히 답답하다. 요즘 같은 시대에 돈을 쓰는 선거는 상상도 하지 않았다”라며 적극적으로 혐의를 부인했다.

민주당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 역시 문제가 발생했다.

시의원 나선거구에 후보 등록을 마친 손부승 후보가 28일 폐기물관리법 위반으로 구속되는 악재를 만났다. 손 후보의 경우 선거법 관련이 아니기 때문에 당장 후보 자격에는 문제가 없지만, 본인이 당에 사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동완 당진당협위원장은 “당 차원에서 논의 해 볼 것”이라고만 짧게 답했다. 현재 손 후보는 구속적부심을 신청한 상태이며 기일이 잡히지는 않았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손부승 캠프 측에서는 후보가 외부의 압력을 받고 있다는 의심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가 점점 혼탁한 상황으로 흐르면서, 시민들의 선거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질지 우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