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현안업무 및 핵심과제 추진 고삐

당진시는 지난 10일 심병섭 부시장 주재로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현안과제의 2018년 1분기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복합민원 개선대책 추진과 안전시설 점검대상 확대, 주차장 공급확대방안 마련 등 총 52건의 현안업무 과제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당진시 지속가능 발전 이행체계 확립 ▲저출산 대책 수립 ▲신평~내항 간 항만진입도로 건설 ▲청렴 친화적인 공직문화 조성 ▲어린이 안전 강화 ▲당진종합스포츠타운 조성 ▲계림공원 민간조성 특례사업 등 70대 주요 핵심과제에 대한 점검도 이뤄졌다.

핵심과제 점검결과 전체 70개 사업 중 69개 사업이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폐기물처리업 입주관련 주민공론화 위원회 구성은 폐기물처리 기본계획 수립 후 2019년부터 추진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아울러 이날 보고회에서는 충남도와 중앙부처에서 진행하는 기관평가에 대한 추진계획과 각종 업무협약 추진상황, 예산 신속집행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는 현안사업과 부서별 핵심과제의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문제점을 중심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현안사업과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하고 각종 기관평가에서도 당초 목표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병섭 부시장은 이번 현안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기에 앞서 지난달 20일 송악사회복지관 건립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당진관내 현안사업장 40여 곳을 직접 현장 점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