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충남연맹 지방선거승리와 통일농업 실현 결의

지난 12일 당진시농민회 상임위원들은 아산시에서 개최된 전농충남도연맹총회에 참석해 송악읍지회가 우수지회상을 신평면지회 한기준회원이 우수회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소감에서 한기준 회원은 재작년부터 박근혜탄핵 전봉준투쟁에서 지난해 쌀값보장과 정부수매대금 환수 거부투쟁까지 정말 수없이 많은 투쟁한 동지들에게 돌아가야 할 상이라며 더 열심히 농민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 이희조 전회장이 도연맹 부의장에, 신임의장에는 부여농민회 정효진 회원이 선출됐다.

장명진 의장은 대회사 겸 이임사에서 “2006년 초부터 도연맹 활동가로 보낸 12년 세월은 농민 운동가로써 저의 인생에 값진 역사로 간직 하겠다. 그동안 현장에서 함께 투쟁 했던 동지들과 각 부문의 연대 동지들을 기억 하겠다. 은퇴 하는 것이 아니고 또 다른 역할로 이 땅의 자주. 평화와 농민 해방 그리고 노동의 가치가 중심이 되는 새날을 꿈꾸며 실천 하겠다"고 인사했다.

도연맹 사무처정으로 임기가 끝난 이종섭 사무처장은 “아쉽고 미안하다. 그러나 내가 농민으로 있는한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이임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참석자들은 결의문에서 “쌀값이 폭락해도 밥쌀수입은 여전하고 쌀값은 30년 전 가격”이라고 지적하면서 “다가올 6.13지방선거에서 농민세상을 앞당기기 위해 모든 농민들이 단결해서 분단세력과 적폐세력을 단죄하고 민족농업 통일농업을 실현하자”고 결의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