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당 김동완 위원장, 보수의 정체성 강조

자유한국당 당진당협 김동완 위원장은 6·13 지방선거를 자유민주주의의 체제와 대한민국의 안보 수호 여부를 판가름하는 선거라고 주장하고 나서며 보수 정체성을 통해 내부 지지표 단속에 나섰다.

지난 6일 자유한국당 당진당협은 당진2동 합동민원사무소를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완 전 당협위원장은 “6·13 지방선거는 대한민국의 체제와 안보를 지키는 선거”라고 그 성격을 규정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독주를 막는 중간 평가의 성격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의 승리를 다짐했다.

김동완 당협위원장은 합동민원사무소 정식 개소 직전 당원들에게 자당 소속의 후보들을 소개하는 한편, 이번 자당 후보와 선거구에 따른 선거 전략 등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 당협위원장이 합동민원사무소를 개소하면서 밝힌 지방선거의 성격 규정 발언은 당진에서도 현 정권과의 각을 세워, 당진 지역의 보수 세력을 자유한국당으로 결집시키겠다는 포석으로 보인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바른인권당진시민연합의 장승현 대표 등 보수기독교계 인사가 참석해 주목을 끌었다. 장 목사가 지역 보수기독교계의 이슈인 충남인권조례 폐지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인사이니만큼 그의 행보에 시선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다만 장 목사는 바른 미래당의 도지사 후보 등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만큼 최근 충남인권조례의 폐지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던 지역 정치인들 중 바른미래당 소속 정치인들이 도의회는 물론 당진에서도 충남인권조례폐지에 적극적으로 결합하면서 당진 보수 세력의 표심 역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으로 나뉠 가능성이 있다.

충남 지역의 여권의 상황이 안 지사 사태 등의 여파로 당초보다 불리하게 돌아가는 상황에서 과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지역 보수표를 선점 노력이 성과를 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