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신년기자 회견서 밝혀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방선거 이전 기존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홍장 시장은 지난 4일 신년기자회견을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개최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 직접 나선 김홍장 당진시장은 지난 해 시정의 성과와 한계를 언급하고, 2018년 시정에 대해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김 시장은 “2017년을 되돌아보면 아쉬움도 있었지만 많은 성과도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동안 계획하고 추진해왔던 일들이 가시화되고, 더 나은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한 한해였다”라고 밝혔다.

김 시장은 2017년의 성과로 ▲당진형 주민자치 정착 ▲농업회의소 설립과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국비 확보 ▲청년 정책 추진 ▲신평연륙교와 천안간 고속도로의 일부 국비 확보 ▲90여개의 기업 유치 ▲에코파워의 석탄화력 건설 저지 등을 성과로 꼽았다.

김 시장은 “석문 국가산업단지 미분양 문제, 서부두 매립지 관할권 분쟁문제, 지역농협의 자율적 통합 무산, 자치분권과 인권의 공감대 형성 미흡 등은 우리시가 지속적으로 풀어가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라고 아쉬움을 표시했다.

김 시장은 이후 우리 사회가 당면한 가장 큰 과제로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안정을 꼽은 김 시장은 사람중심의 경제실현을 위한 주요 사업으로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확대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석문 국가산업단지 내 탄소섬유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금속소재 부품산업 기술혁신센터 유치 ▲신평~내항 간 항만진입도로 조기 착공 등을 꼽았다.

김 시장은 특히 탄소섬유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의 경우 올 상반기 이내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자신했다.

김 시장은 “2018년은 민선6기를 마무리하고 6월 지방선거를 통해 민선7기가 시작되는 중차대한 해”라고 강조하면서 “그간 역점적으로 추진했던 주요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큰 비전을 설계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덧붙여 “2018년 시정은 가급적 신규사업은 억제하고, 기존 현안사업의 마무리와 연속성이 필요한 계속 사업을 누수 없이 추진함으로써 내실 있고 효율적인 시정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