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윤 당진시의회의장

당진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무술년(戊戌年) 황금 개의 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개는 수호신의 역할로 집안의 재앙을 물리치고, 행복을 지키는  상서로운 동물로 일컬었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황금 개의 기운을 받아 희망차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제2대 후반기 당진시의회는 시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많은 것을 이룬 한해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당진시의회 26주년 기념 의정 발자취 사진전”과 “찾아가는 이동의정실”등을 통해 앞으로 당진시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깊은 성찰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올해는 제2대 후반기 당진시의회의 마지막 임기의 해로 그동안 보내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민여러분과 보다 더 소통하고, 시민여러분의 의견이 시정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사후에 처리하는 사후약방문식의 해결이 아니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의정에 임하며 제2대 후반기 당진시의회의 유종의 미를 거두겠습니다.
찾아가는 이동의정실을 보다 더 확대하여 지역의 작은 목소리를 듣고 의정에 반영하며, 혼자의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의 갈등과 문제를 고민하기 위해 직능단체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화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역시 대내외적으로 많은 위기와 갈등, 불확실한 여건 속에 힘든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우리 민족 특유의 근성으로 힘찬 재도약을 위한 한해로 만들어나갑시다. 17만 시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우리 당진을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나아가는 한해로 만들어 나갑시다.

우리 당진시의회도 시민의 대변자이자 진정한 일꾼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고난과 영광의 자리에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