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이현승, 정은서 학생

호서중학교(교장 조성춘) 1학년 이현승, 정은서 학생이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수학 용어 말하기 한마당에 참가 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2017 수학 용어 말하기 한마당은 지난 11월 20일~30일 진행된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8팀이 본선 발표에 참가했으며, 이를 12월 20일 전문가 평가위원과 청중평가단이 주제 및 내용의 적절성, 내용 전달의 정확성, 발표방식의 참신성, 발표력을 바탕으로 심사했다.

발표의 주제어는 교육과정의 수학 용어, 기호, 정리, 법칙 등에서 선정하여 수학적 개념과 원리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게 2분~3분 이내로 설명하는 방식이었다.

1학년 이현승, 정은서 학생은 함수를 발표의 주제어로 정하여 정비례와 반비례, 함수, 함숫값, 변수라는 수학용어를 발표했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이현승, 정은서 학생은 “수학으로 꿈을 찾아 떠나는 문화탐방 동아리의 활동을 통하여 생활 속에서 수학적 원리를 찾는 능력을 기르고, 교육기부활동을 통하여 설명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동아리를 지도하는 이하나 교사는 “수학을 즐기고 배워가려는 의지가 돋보이는 이현승, 정은서 학생이 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뿌듯했다”며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여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