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도서관, 글고운 독서회 문집 발간회

당진도서관(관장 문정숙)은 독서모임인 ‘글고운 독서회’가 정기 문집 ‘책 읽는 사람들 제 11호’를 발간, 지난 12월 19일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당진교육지원청 전석진 교육장과 한홍덕 교육과장을 비롯하여 독서회원과 가족, 지인 등이 참여, ‘책 읽는 사람들 제11호’의 발간을 축하하고 함께 기쁨을 나누었다. 발간된 문집을 함께 펼쳐보며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2004년 처음 시작된 글고운 독서회는 13년째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호가 된 정기 문집 ‘책 읽는 사람들‘에는 독서회원들이 1년 동안 선정도서를 읽고 쓴 독후감과 수필, 기행문 등이 담겨있다.

글고운 독서회 박정일 회장은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의 독서모임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한 시간이다. 독서회 덕분에 1년이 행복했고, 이렇게 책 읽는 사람들 11호가 발간되어 기쁘다”며 “당진도서관과 독서회원을 비롯한 11호 문집을 발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당진도서관 문정숙 관장은 “문집발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3년 동안 당진도서관과 함께 역사를 만들어주신 독서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글고운 독서회가 당진지역의 독서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