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는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생활 실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2018년 1분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회원을 모집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고ㆍ비ㆍ당(고혈압, 비만, 당뇨) 에어로빅 교실로, 비만관리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매년 분기별로 40명 씩 모집한다.

2018년 1분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이며, 접수기간 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신분증과 국가건강검진표를 지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국가 건강검진 결과 정상B(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정상보다 약간 높은 수치의 질환 전단계)이하에 해당하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보건소는 신청자 중 보건소에서 운영한 기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았던 신규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강좌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신체활동 세부 프로그램은 ▲체중감소를 위한 스트레칭 및 유산소 운동 ▲기초 대사량 및 근력강화 운동 ▲비만관리를 위한 대사증후군 식사지침 및 건강밥상 교육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걷기 방법 등이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씩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이며, 월 1회 보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