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당진군의용소방대 소방경연대회 열려

▲ 700여 당진군의용소방대원들은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단련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소방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당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차준만)은 지난 15일 당진군종합운동장에서 당진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의 화재진압 능력 배양과 대원 상호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제15회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기관단체장과 당진관내 의용소방대원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관연장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릴레이계주 등 경연대회가 펼쳐졌으며, 소방가족들의 화합과 단합을 다지기 위해 각 대별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함께 펼쳐졌다.


또한, 소방서에서는 구조·구급장비 전시, 소방활동 사진 전시, 물소화기 체험장 등 직접 보고 느끼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소방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당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차준만 연합회장은 “700여 당진군의용소방대원들은 우리지역을 지키는 자랑스러운 소방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의용봉공의 단체”라며 “따사로운 봄 햇살 속에서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더욱 단련하고 의용소방가족 모두의 우정을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habibi20@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