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지 중심 대형공사 4개 동시 실시
주민불편 최소화 유도하며 전체 38.7%공정률 보여


당진군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시내 중심지역을 대상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신주 지중화사업’과 ‘하수관거BTL사업’, ‘양방향 통행공사’가 전체 38.7%의 공정률을 보이며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현재 푸른병원부터 농협 군지부까지 536m구간에 대해 시행하고 있는 양방향통행공사는 230m의 아스콘 포장을 완료하고 45%의 공정률을 보이며 연말 준공계획이다


또한, 시내중심도로 양구간 2.5km에 펼쳐지는 ‘한전주 지중화사업’은 중앙관로와 간선?지선 등 총 18km 매설 계획 중 현재 계성초교부터 농산물검사소 당진지소와 반대방향인 계성초교부터 구터미널 2호 광장까지 관로를 매설하는 등 총 6km구간, 전체 약 3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다.


총공사비 435억 원이 투입되는 하수관거BTL사업 또한 시내구간에 대해 30%의 공정률로 내년 상반기 초 공사가 완료될 전망이며, 특히 이사업은 구시내권 지역에 건축증설 및 신축시 별도의 정화조 시설이 필요 없으며, 기존 관리하고 있던 정화조는 사용치 않아 각 가정에서의 분뇨처리 등 정화조 관리비용이 없어지게 된다.


이밖에도 상수도의 누수율 저감과 맑은 물 공급을 위해 푸른병원부터 당진1교간 1.1km구간에 대해 상수도 노후관로 개량공사가 위 사업과 함께 펼쳐지고 있다. 이사업은 총 5억96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하수관거BTL공사와 병행추진 현재 시내구간 60%의 공정률로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동시 다발적 공사로 다소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사항에 대해 양해를 바라며 신속한 공사 진행과 야간작업 등을 통해 주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욱 기자 kukang0801@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