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23.(금) 실시

Q. 면천농협조합장재선거의 선거일 및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오는 6월 23일(금)에 실시하며,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다른 공직선거와 달리 투표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Q. 투표장소 어디인가요?
A. 면천농협 농기계센터 1층에 마련된 장소에서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Q. 후보자 등록을 할 수 있는 사람과 선거권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A. 조합별 피선거권(입후보자격 등 그 명칭에 관계없이 임원 등이 될 수 있는 자격을 말함)과 선거권이 있는 자는 해당 조합의 정관이나 법령 등에서 정하는 사람입니다.

Q. 후보자등록 기간 및 제출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A. ▶후보자등록 기간은 6월 8일(목)부터 6월 9일(금)까지 2일간이며, 등록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진시선관위에서 접수합니다.
▶ 제출할 서류로는 ①후보자등록신청서, ②해당 법령이나 정관 등에 따른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 서류, ③그밖에 해당 법령이나 정관 등에 따른 후보자등록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입니다.

Q. 선거인명부 작성 및 확정은 언제이며 이의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 선거인명부는 면천농협에서 작성하며 작성기간은 6월 4일(일)부터 6월 8일(목)까지 5일간, 작성된 선거인명부는 6월 13일(화)에 확정됩니다. ▶조합에서는 선거인명부를 작성한 때에는 6월9일(금)부터 6월 12일(월)까지의 기간 중 열람기간을 정하여 선거권자가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야 하며,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오기가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인정되면 열람기간 내에 구술 또는 서면으로 해당 조합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 / 선거법 안내 및 선거범죄신고 ☎354-139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