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은 지난 28일 고대면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보육시설에 종사하는 보육교사의 자질함양을 위한 연수교육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당진군이 주최하고 당진군 보육시설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보육교사 종사자 연수교육은 보육시설 종사자들의 화합과 단결의 장을 마련하고 보육시설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보육교사 358여명이 참여했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보육교사들에게 새로운 유아교육의 정보를 공유하고,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남혜경 다중지능 연구소장의 “어떤 교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그릇이 결정된다”는 ‘선생님과 함께 하는 교육’, “선생님! 당신 멋져요”란 강의가 진행됐다.

또, 길민 자람교육센터 대표의 유아율동 페스티발 강습과 보육교사들이 말하는 보육현장의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연수교육은 지역의원들이 참석해 친선을 도모하고 보육시설 종사자들과 함께 화합의 한마당으로 축제의 장을 마무리한 뜻 깊은 행사로 펼쳐졌다.


당진군은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보육교사가 갖추어야할 자질을 함양하고 새로운 보육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직무능력을 향상시킴과 아울러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기욱 기자 kukang0801@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