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신성대학교
실력 중심사회, 전문인력을 키우는 대학

특성화된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 육성

산업단지와 대형 철강업체들이 들어선 신흥 철강 클러스터, 충남 당진에 위치한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1995년 개교 이후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서해안지역의 거점대학이다.

신성대학교는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한다는 대학의 교육 이념 아래 개교 첫 해 대통령 자문기관인 교육개혁위원회로 부터 특성화모델대학으로 지정받았다.

이 후 교육부 주관 재정지원사업인 우수공업계대학, 특성화우수대학, 주문식교육우수대학, 5년 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 전문대학특성화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학사제도시범전문대학선정 및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받았다. 특히 지난 2013년 10월 교육부로부터 세계적 수준의(WCC, World Class College)대학 및 2016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SCK) 2년 연속선정 등으로 다시 한 번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임을 입증하였다.

최첨단 교육시설은 물론 다양한 장학금 지원과 아파트식 기숙사 등의 복지 제공으로 한국생산성본부, 美 미시간대학,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에서 10년 연속 대학부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 ‘취업의 질이 남다르다’ 공업ㆍ보건계열 명품학과 운영

‘입학에서 취업까지’라는 말은 신성대학교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슬로건으로 산업 일반의 수요자와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여건을 조성하여 무한책임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대학의 생존과 발전이 요구되는 무한경쟁 현실에서 신성대학교는 특정학과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산업의 특성에 맞춘 교육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자체적인 명품학과 육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7개 학과가 특성화학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 중, 10개학과(미용예술계열, 치위생과, 제철산업과, 간호학과 등)를 명품학과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학과를 육성하고 평가 및 차별화된 지원을 통해 교육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성대학교의 제철산업과, 전기과는 개설 후 현재까지 재학생의 80%이상 대기업에 취업하고 있어 4년제 U턴 입학자가 많은 인기학과이다.

또 자동차계열은 최고의 산학 인프라를 자랑하며, 보건계열(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은 국시 합격률 및 취업률이 전국 최상위권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할 전망 있는 학과들이다.

현재까지 명품학과로 선정된 학과들은 2014년 전문대학특성화사업에 참여시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5개년동안 정부로부터 총 150억을 지원받아 세계적 수준의 명품학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 학생부 100%(내신80%,출결20%)로 적용하여 선발

2017학년도 신입생은 수시1차, 수시2차, 정시로 구분하여 총 1,729명(정원내1,524명, 정원외205명)을 모집한다.

신성대학교는 지역 수험생의 입학 기회 확대를 위하여,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 지역우선전형, 농어촌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수험생은 다양한 지역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는데, 수시합격자 전원 예치금 30만원, 지역인재 장학금(전액), 향토장학금(전액)등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성적반영 고교 교과목은 1~3학년(1학기) 전과목 반영(예체능제외)이고, 반영방법은 면접실시학과 8개과 제외하고는 학생부 100%(내신80%,출결20%)로 적용하여 선발한다.

모집시기는 수시1차 2016.9.8.(목)~29(목), 수시2차 11.9(수)~21(월)이며, 기타 입학 정보와 관련된 자세한사항은 입학처(041-350-14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