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에서는 과오납금(중복납부 등)이나 연금 지급 관련,
ARS를 통해 전화하는 일은 절대 없음 반드시 가까운 지사로 직접 문의해야

<A>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과오납금이나 연금을 지급해 드릴 경우, 절대 ARS를 통해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최근 국제 사기 조지에 의한 사기 전화가 극성입니다. 주로, 중국 등을 통해 전화가 유입되는데 국민연금, 건강보험, 국세청, 경찰청, 우체국, 카드회사 등을 사칭하여 환급금이 있다며 현금 지급기로 유인하여 조작한게 한 후 금액을 인출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에 대하여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여 일부 검거한 사례가 있지만, 해외에 기반을 둔 범죄조직이기 때문에 그 뿌리를 뽑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 전화를 받으시면, 전화를 거는 사람의 이름, 연락처, 소속 등을 물어보셔야 하고, 자신을 밝히지 않는 전화는 바로 끊어버리셔야 합니다. 또한, 현금지급기로 유인하거나 비밀번호를 묻는 것은 100% 사기 전화이니 절대 요구하는 대로 응하시면 안 되며 반드시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상담전화 ☏ 1355  http://www.np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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