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대표적인 외출명소 ‘시곡근린복합상가’ 착공식 열려
전체면적 1,200평에 대지 900평 3층 건물로 주차장 완비

(주)무진유통(대표이사 이수용)이 시행하고 (주)정우건설이 시공하는 시곡동과 기지시리의 중심에 위치한 가칭 ‘시곡근린복합상가’ 착공식이 지난 6월 24일 당진시 시곡동 70-1번지 소재 신축공사 현장에서 열렸다.

이날 착공식에는 (주)무진유통 이수용 대표를 비롯해 공사관계자, 내·외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안전 기원제와 시삽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수용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당진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시곡동 지역에 탄생하는 ‘가칭 시곡근린복합상가’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외식공간과 쇼핑, 위락, 스포츠까지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 상가로 선보이게 된다”며 “당진을 대표하는 휴게공간으로서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곡근린복합상가는 연면적 1,200평에 대지 900평, 건축면적 1,150평이며,  전면 층과 지상 3층 규모로 공사기간은 올해 7월 1일부터 금년 12월 말까지이다. 당진IC와 근접해 위치한 ‘시곡근린복합상가’는 당진신도시 상가의 대표적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건물분양은 전면 층과 1층에는 대형 주차장과 분수광장, 오픈계단, 각 층별 화장실이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할 수 있는 편의점, 휴게음식점, 분식점, 브랜드 커피전문점, 신발용품, 스포츠 및 골프의류, 기타 업종 등이 입점하게 된다.

2층은 스포츠 시설, 가족과의 외식, 만남을 포함한 직장에서의 회식 등 다채로운 모임공간으로 단란주점, 한정식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3층은 세무법인, 법무법인, 부동산 사무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 옥상에는 조경과 쉼터가 어우러진 옥상정원과 2층 휴게테라스 공간, 넓은 복도와 쾌적한 홀 공간,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18인승의 대형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수용 대표는 “시곡근린복합상가는 수익성과 자산 가치를 모두 겸비한 당진 권 유일의 대단지 아울렛몰이 인접한 대표적 근린생활 시설의 상가로서 투자자들에게 시간이 흐를수록 활성화되는 최고 길목상권을 선점할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며 “당진을 대표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상권 활성화와 함께 당진은 물론 수도권을 비롯해 서산, 예산 홍성 등 서해안 전역에서 찾아오는 외출명소로 자리잡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분양문의 041-356-8991, 010-4322-8827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