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심훈상록문화제 성황리에 막내려

소설 상록수의 저자이자 민족시인 심훈 선생의 문학세계를 엿볼 수 있었던 제39회 심훈상록문화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상록문화제는 22개의 단위행사와 30여개의 체험행사를 개최 어느해보다 볼거리가 풍성했고 제2회 심훈문학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만인보’의 작가 고은시인과 함께하는 문학강연회와 심훈문학연구소 발족식 및 심포지엄이 개최돼 문학행사로서의 정체성이 강화됐다.
또한 ▲청소년 문학캠프 ▲학생서예대회 ▲문인화휘호대회 ▲추모제 ▲학생미술대회 등의 사전행사와 ▲서예전시회 ▲미술전시회 ▲문인화전시회 ▲심훈시 깃발전 등의 다양한 전시행사로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청소년국악제 ▲청소년디베이트대회 ▲심훈골든벨 ▲시민노래열전 ▲청소년 어울마당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돼 문학축제를 넘어 시민화합 축제로 구성됐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문화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문학행사를 강화하고, 심훈 선생의 문학세계와 일대기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기획했다”면서 “올해의 행사를 기점으로 상록문화제가 우리나라 대표 문화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심훈상록문화제에 앞서 지난 3일 발표된 제19회 심훈문학상 당선자 발표에서는 소설부문에서‘험학한 세월’쓴 이경호 씨가 당선자로 뽑혔으며, 시 부문에서는‘실종’이라는 시를 지은 한승희씨가 선정 됐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