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만발한 당진 합덕제로 놀러 오세요”
형형색색의 연꽃이 만개하여 관광객들의 시선 사로잡아 -

1,300여년의 역사를 간직한 충남 당진의 합덕제(合德堤ㆍ연호방죽)에 연꽃이 꽃망울을 터뜨리면서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합덕읍 성동리 395번지 일원 239,652㎡ 규모의 ‘합덕제’에 최근 형형색색의 연꽃이 만개하여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김제 벽골제, 황해 연안 남대지와 함께 조선시대 대표적인 제언(堤堰) 중 하나인 합덕제는 1989년 4월 20일 충청남도기념물 제70호로 지정되었는데, 후백제왕 견훤이 왕건과의 마지막 결전을 앞두고 군마에게 물을 먹이기 위해 쌓았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이다.
저수지에는 연꽃이 많아 연지(蓮池)라고도 불렸는데, 올 여름에도 어김없이 연꽃이 만개하여 합덕제의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정자가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과 사진동호회원들의 촬영장소는 물론, 어린이들의 학습장으로도 활용 되고 있다.
또한, 합덕제 인근에는 합덕수리민속박물관, 합덕성당, 솔뫼성지 등이 위치해 있어 서해안 내포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합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만개한 연꽃의 장관에 발걸음을 멈추고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는 등 꽃망울을 터뜨린 연꽃에 감탄하고 있다”며 “합덕제가 지역의 명소로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연꽃단지와 주변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