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양과 진한 맛에 두번 반하는 ‘이종구 항아리짬뽕’

현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수많은 음식들이 넘쳐나는 가운데 시원하면서 잊지 못할 진한 국물을 자랑하는 음식이 짬뽕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러면서 중화요리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먹는 대표메뉴다. 때문에 그 인기를 반영하듯 당진지역만 하더라도 수많은 중화요리점이 그들만의 장점을 내세워 운영하는 곳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아무 곳에서나 맛 볼 수 없는 특별한 레시피로 한번 맛을 본 손님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자랑할 만한 곳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그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입맛을 맞춰야 하고 분위기, 가격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진시 수청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종구 항아리짬뽕’은 지난 15일 정식 오픈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이색적인 메뉴로 오픈 하자마자 각종모임장소로 입소문이 자자한 이곳의 항아리짬뽕은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만큼 그 양도 푸짐한 것은 물론 국물 맛 또한 무척 진해 자꾸만 먹게 되는 인기만점 짬뽕이다.
특히 시원한 짬뽕과 함께 어우러지는 백김치의 맛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이종구 항아리짬뽕’은 기존 중화요리점에서 만날 수 있는 짬뽕과 짜장면 뿐 아니라 일품짬뽕, 항아리짬뽕, 새우탕수육, 철판군만두, 새알물만두, 고르곤졸라피자 등의 신선한 메뉴를 판매해 ‘당진맛집’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노정수 점장은 “이종구 항아리짬뽕은 장시간 숙성시켜 면을 뽑기 때문에 부드러움과 쫄깃함은 저희 항아리짬뽕의 큰 자랑이라며, 국물은 진하고 얼큰하면서 불맛이 일품이고, 중독성이 강하다”라며 “또한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드시면 그 맛 또한 일품”이라고 말했다. 
항아리짬뽕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으로 푸짐한 해물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깊은 맛의 육수와 각종 신선한 야채로 깔끔한 맛이 더해져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탕수육은 바삭하면서도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며, 호박씨와 건포도로 영양을 더해줘 이종구 항아리짬뽕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다.
항아리짬뽕 2인이상 주문하면 30cm 고르곤졸라피자도 무료로 제공된다. 항아리짬뽕에서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인 피자까지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 가지 메뉴 가격으로 두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회식장소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이종구 항아리짬뽕 당진 시청점에서는 매월 1일 11시부터 2시까지 65세이상 어르신들에게는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예약문의 (041-352-8918)
주소: 충남 당진시 수청동 1025번지 (시청점)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