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보나라파스타’로 인기몰이

일명 ‘마약피자’로 알려진 고르곤졸라피자도 인기메뉴

최근 당진시 읍내동 CGV 인근에 시민들을 ‘마약’처럼 끌어당기는 레스토랑이 있다. 일명 ‘까르보나라파스타’와 ‘고르곤졸라피자’, ‘포크스테이크’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펠리체’(FELICE)이다.
이탈리아어로 ‘행복’라는 뜻을 담은 ‘펠리체’는 최근 시민들 사이에서 인기다. 고풍적인 이탈리아 역사를 보여주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뽐낸 모던한 소품과 조명으로 멋스러운 공간을 꾸민 ‘펠리체’는 기존에 유명한 파스타는 물론 독창적인 메뉴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펠리체만의 독창적 메뉴는 ‘까르보나라파스타’다. 마약만큼이나 중독성이 강하여 단골들 사이에서는 일명 마약파스타로 불려지기도 한다. 기존 파스타와 달리 조리된 파스타 위에 반죽된 도우로 만든 뚜껑을 덮은 후 한 번 더 오븐에 구운 것이 특징이다.
이종대 대표는 “까르보나라파스타(베이컨과 고소한 크림소스로 맛을 낸 크림스파게티)는 두 번 조리하기 때문에 2배의 시간과 공이 들어가는 펠리체만의 메뉴”라며 “기존 파스타와 같이 후라이팬에서 일차적으로 요리한 후에 밀가루로 반죽한 도우를 위에 얹어 한 번 더 오븐에 구워 독창적인 맛을 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로 당진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어 직장인들은 몰론 가족, 청소년, 연인들을 사로잡은 펠리체는 포모도로파스타(깔끔한 토마토소스로 맛을낸 스파게티), 후레쉬모짜렐라파스타(신선한 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인 토마토소스 스파게티), 치킨카챠토파스타(닭고기에 매콤하게 만든 토마토소스 맛을 낸 스파게티), 연어크림파스타(부드러운 연어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 스파게티), 로제새우파스타 등 기존 파스타도 유명하다. 수많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사이에서 독창적 메뉴로 개성을 살리면서도 파스타의 기본은 잊지 않았다는 것이 이종대 대표의 설명이다.
기존 파스타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는 크림파스타의 대명사 까르보나라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까르보나라의 기본 맛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이종대 대표는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 까르보나라”라고 말하며 “까르보나라 맛의 차이가 결국 실력의 차이라고 생각해 더욱 집중한 면이 있다”고 전했다.

파스타 메뉴와 함께 펠리체만의 후레쉬모짜렐라샐러드, 연어샐러드(신선한 야채와 훈제연어에 새콤 알싸한 드래싱으로 맛을 낸 샐러드), 포크스테이크,  비프스테이크(부드러운 스테이크소스를 곁들인 채끝살 스테이크), 바베큐폭립스테이크, ‘마약피자’란 별칭을 얻은 고르곤졸라피자 등의 펠리체 메뉴는 블로그, SNS를 통해 입소문을 얻고 있다.
펠리체 이종대 대표는 “펠리체의 특징은 별다른 홍보 없이 블로그와 SNS를 기반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까르보나라파스타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 한지 불과 2개월도 안되어 ‘펠리체’는 많은 수의 단골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미 고풍적 인테리어와 훌륭한 맛으로 신뢰도를 쌓았기 때문에 추가적 홍보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더불어 우선적으로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입소문이 퍼져 있어 이미 홍보가 이뤄져 있다는 것 역시 특징이다.
이종대 대표는 “안정적인 운영시스템과 마케팅이 이뤄진다는 것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현재 펠리체는 당진시 읍내동 1578(북문로 1길 31-5)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약문의: 041-353-5011, H. 010-9275-0192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