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희망도시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 승인
道 도시계획위 의결 및 충남도 최종승인, 2016년 착공목표

그동안 당진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던 시청 동부대로 맞은편 지역이 명품 주거단지로 새롭게 조성된다.
당진시에 따르면 수청동 일원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초부터 충남도 관계기관 협의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친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안)이 충청남도지사로부터 지난 10일 최종 지정 승인됐다.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시청사 동부대로 건너편 478,224㎡ 부지에 약 3,500세대, 8,20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개발될 예정으로, 토지이용계획을 보면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주거시설과 도로, 공원, 학교 등 기반시설을 타 사업과 차별화해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민의 관심이 높은 공동주택용지의 경우 총 5개 블록, 학교는 초?중등학교를 확보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인구 수요를 충족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한 점이 고무적이다.
당진시는 앞으로 사업시행자 선정과 실시계획인가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 한 후 빠르면 2016부터 공사를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이번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인해 시청사 주변의 난개발 발지는 물론 중심권 도시의 발전을 더욱 앞당길 것”이라면서 “행복한 변화, 누구나 살고 싶은 서해안의 중추도시로 거듭 나아갈 수 있도록 도시개발사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