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자리 당진에서 잡(Job)으세요
23일 호서고 실내체육관서 일자리박람회 개최

당진시는 오는 23일 호서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14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맞춤형 일자리 알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직접참여 면접부스 30개를 비롯해 근로자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에 면접부스를 제공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직접 참여가 어려운 구인업체에 대해서는 당진시에서 구직 접수를 받는 등 간접참여를 통한 구인?구직 매칭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유능한 인재가 당진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충남도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실업계고등학교, 대학교 예비졸업생을 비롯해 워크넷에 등록된 구직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박람회 직?간접참여 업체에 대한 회사 소개와 근무형태를 담은 자료집을 제공해 향후에라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당진통합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당진상공회의소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도우미 등 취업에 필요한 각종 컨설팅을 현장에서 진행하며, 면접대기로 인한 지루함을 줄이기 위해 면접부스 외에도 지문적성검사, 증명사진, 타로카페 등의 이벤트도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서산지식재산센터에서 청년창업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채용과, 구직자가 희망하는 기업에 취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홍성폴리텍대학과 충남도내 대학에서 운영하는 직업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진행되며, 박람회 참가관련 문의는 당진시청 지역경제과(☎ 350-4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