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항 국가어항 2014년 내 사업 착공해야”
김동완 의원, 2014년 내 사업 착공 요청
해양수산부, 늦어도 9월까지 타당성 재조사 후 연내 착공 추진키로-

새누리당 김동완 의원(초선, 충남 당진)은 지난 16일 해양수산부 박준영 어촌양식정책관으로부터 장고항 건설공사 추진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의원은 “장고항이 국가어항으로 지정되도록 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은 굴양식 면허와 조개채취 면허를 포기했다”고 언급한 후 “국가어항 건설사업은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만큼 2014년 내 사업을 착공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장고항 국가 어항 건설사업은 ′08년 신규지정 국가 어항으로 ′10년 기본설계 당시에는 사업비가 476억 원이었으나 ′13년 실시설계 결과 861억으로 사업비가 증가함에 따라 경제성이 떨어지면서 사업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김동완의원은 긴급하지 않은 공원조성 등의 사업은 차후에 추진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총사업비를 줄임으로써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며, 연내 착공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박준영 정책관은 “늦어도 9월까지 타당성 재조사를 추진하고 연말에 사업이 착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국장은 오늘 당진을 들러 시청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것과 함께 장고항 현지를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얘기를 직접 들었다.
한편 김동완의원은 기획재정부 이석준 2차관과의 통화를 통해, 장고항 국가어항 건설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한 뒤 “기획재정부 차원에서 장고항 국가어항 건설 사업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당부, “적극 챙겨보겠다”는 답변을 받아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