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후보자 우선공약과 재원마련 방안

 

전통시장 및 구도심권 활성화 사업
 추진방법 : 도시과 도시재생팀과 관련부서 협조 및 전문기관 용역을 받아 종합계획 수립

 재원마련방안
○도시재생사업 신청으로 국도비 확보
○당진시 예산 수립

 

원도심 및 전통시장 발전과 더불어 당진시의 오랜 문제점이던 군부대 이전 및 축협사료 공장이전을 추진하겠습니다.
주택가 인접으로 인한 소음, 굉음 그리고 냄새, 분진, 소음 등 대다수의 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주민의 행복한 삶의 가치창조 차원에서 조속한 이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계획으로 일괄 추진해 시정의 앞날에 장애나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 코져 합니다.

추진방법 및 재원마련 방안
용역 회사를 선정 용역 결과에 따라 토지구입 및 이전 계획을 연차적으로 선별 시   의 적절한 예산 편성으로 타 예산 편성에 무리나 누수 없도록 적의하게 토론하며 그   결과에 필요하면 공청회라도 열어 그에 상응하는 조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당진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락한 삶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 사업으로 당진 시 각 지역에 있는 산업단지 내의 공해 배출 사업장과 그 외 지역에 있는 각종 공해 배출 사업장을 점검하여 그에 따른 개선방향을 공해 종류별로 분류하고 공해 배출 상황을 점검하는 매뉴얼을 만들어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배출되는 공해는 배출 사업장에서 정부와 자치 단체의 관리 감독 하에 철저히 개선되도록 함으로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락한 삶에 기여코자 합니다.

공해 문제를 감시 관리할 감도 부서도 조직과 장비를 확대하고 권한과 책임을 함께 부여하며 철저하고도 선제적으로 대처토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공해 유발을 감시하고 관리할 시스템 구축 및 장비 구입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서 소요되는 재원은 국비, 도비, 시비를 함께 투입하며 지역 국회의원과 도의원의 적극적인 도움과 협조를 받아 예산을 확보하고 연차적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당선이 된다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사업이 원도심과 전통시장을 살려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것 입니다.   
특히 지역 상권 살리기 의무 포인트제를 활용하고 시청에 원도심 재생팀을 신설하여 모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구)군청사에 어린이박물관 및 키즈카페, 문화예술인을 위한 창작센터를 추진하여 원도심 및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반드시 달성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도심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시민들의 참여가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시에서 적극 지원할수 있도록 제도화 할것입니다.

  

소아 응급센터란 만 17세 이전의 소아전용 응급실을 말합니다. 우리 당진시에는 종합병원이 있고 응급실이 있지만, 백일은커녕 돌 이전의 아이들은 그곳에 갈수가 없습니다. 전문 소아과 의사와 의료시설이 없기 때문이죠.
아이들이 갑자기 열이 날 때나 울고 보챌 때 혹은 침대에서 떨어져 놀랐을 때 등 급하게 찾는 곳이 응급실이지만, 당진시의 부모들은 인근 천안이나 서울, 천안의 소아 응급실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부모들은 한 시간 거리의 타 도시 소아응급센터를 찾아가는 동안 아이의 열이 더 오른다거나 고통을 호소하면 부모의 타들어가는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저도 어린 아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의 자식에 대한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픈 아기를 위해, 아기의 부모를 위해 당진시의 소아응급센터를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당진시의 많은 부모님들이 의료시설의 열악함을 제게 이야기해주셨고 저 또한 공감하고 있습니다.
아기 키우기 힘든 당진시라는 오명을 씻어내겠습니다.
소아 응급센터 건립의 가장 큰 관점은 부지 선정 및 재원 마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진시의 행정적인 의지 뒷받침 됐을 때 센터 건립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가들의 견해와 건립에 있어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면 저 김기재가 이뤄내겠습니다.

 

지역의 경제를 살리는 것이 우선 과제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하락하는데 매년 공시가를 인상하여 지방세와 건강보혐료 인상까지 함은 소득이 적은 농촌의 생활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당진 1·2·3 동에는 부족한 마을회관, 노인정 건립을 적극 추진해 보겠습니다.
정미면에는 종합 복지 센터를 마련해 주민들의 화합과 원활한 친목을 위해 잔치방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대호지 면에는 저온창고를 건설해 주민들의 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당진은 그동안 급격한 경제성장과 인구증가로 100여년 만에 당진시로 승격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에 따른 부작용 또한 안고 있습니다. 난개발로 인한 소중한 자연(해양)파괴와 당진 고유의 정과 문화가 점점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쾌적한 명품도시 당진을 가꾸어 자부심을 느끼는 품격있는 도시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당진은 해양 국제 관광도시만이 침체된 당진의 경제, 낙후된 농촌경제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평품도시로 안정적 자리매김 할 수 있다는 것을 지난 당진시의원으로 의정 활동을 하면서 절실히 느꼈습니다.
 기호 5번으로 출마한 저 김석준은 국제 해양 관광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추진 해법으로 당진 시가지를 문화 예술의 거리, 원도심 재래시장을 국내외 관광객의 쇼핑(한류, 친환경) 타운으로 조성할 것입니다.  

 또한 정미 · 대호지를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체험마을로 전환하여 안전하고 자연 친화적인 농촌으로 탈바꿈하여 농촌을 살리고, 경제를 살려, 품격있는 국제 관광도시를 만드는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을 앞으로 주어질 4년의 시의원 의정활동에 모든 지혜와 역량을 바칠 것입니다.

 이에 따른 재원 마련은 순수 민간사업으로 조성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조례ㆍ규칙 제정 등 의회 고유권한의 철저한 행사 통한 집행부 견제 감시/무절제한 비판과 반대보다는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대안을 제시해 당진시 살림을 꼼꼼히 챙기고 지역발전 선도/동료 의원들과 협력해 과감한 의정개혁과 혁신단행

-상생하는 사회 조성: 산업화에 따른 원주민과 전입자와의 이질감 해소를 위한 동조화운동 전개/원주민-전입자-다문화가정 위한 문화공연, 체육행사 통한 상생분위기 조성/기업과 지역,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발전문화 정착

-청렴한 사회 조성: 청렴한 조직문화 및 투명행정 정착/효율적인 감사 통한 행정신뢰도 제고/엄정한 공직기강 및 사회분위기 확립

-공직자 자율근무여건 조성: 친절한 공무원상 정립 및 소신행정 분위기 조성/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통한 지역발전 전념/행정과 시민과의 벽허물기, 쌍방향 의사전달 기회 확대

-지방재정자립도 제고: 국세의 지방세 전환, 중앙정부의 보조금, 양여금 비율 상향조정 등 세제개편 지속적 건의

-조화로운 개발과 보전: 포근하고 편히 살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지역 생활환경 조성/기업의 자율적 환경관리체계 구축 통한 상생발전 모색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