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테마파크에 가면 다양한 꽃 구경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5월 울긋불긋 만발한 봄꽃 속에서 가족 단위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행사인 ‘제7회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산홍, 철쭉, 튤립 등 형형색색의 봄꽃이 가득하고 토끼, 양, 기니피그 등 귀여운 동물을 볼 수 있는 농업기술센터 내 농심테마파크 일원에서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체험·특별행사와 전시·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고 있다.
행사기간 중에 ‘볏짚미끄럼타기 체험’, ‘콩놀이 체험’, ‘나는야 꼬마농부 체험’, ‘물고기 잡기 체험’ 등 다양한 농심체험을 행사장에서 바로 해볼 수 있으며 ‘가족 윷놀이 대회’, ‘애완견 쇼!’ 등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와 더불어, 전시행사로 ‘야생화 전시회’, ‘도시농업 아이디어 전시관’, ‘종자전시관’ 등이 상설 운영되고, ‘우리 농산물 홍보·직거래 장터’ 운영과 ‘4-H인 한마당’, ‘축산물 무료나눔시식회’ 등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방상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즐기며 배우는 농촌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연과 농촌의 소중함을 배우고, 도시민에게는 가족 사랑과 정서 순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만드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