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나루, 유명 온라인 쇼핑몰 내 홍보관 연다
충남도 온라인 마케팅 사업 선정
옥션 등에 홍보관 운영

당진시가 충청남도에 제출한 명품 해나루 투어사업이 2014년 지역특화상품 개발 및 온라인 마케팅사업에 선정됐다.
충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특화상품 개발 및 온라인 마케팅사업은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여행과 축제, 지역 농특산물을 연계해 전자상거래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주)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추진하는 온라인 마케팅 사업이다.
당진시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옥션 중 네티즌이 가장 주목할 수 있는 공간에 당진 해나루 홍보관을 개설ㆍ운영하게 된다.
당진시는 이를 통해 G마켓과 옥션 가입자와 방문객 등 수백만 명에게 해나루 농특산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돼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온라인 해나루 홍보관에는 해나루쌀을 비롯해 황토감자, 야콘, 고구마 등 당진의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한 정보제공과 할인 판매를 비롯해 당진 농특산물 구매 전용 할인쿠폰도 발급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G마켓, 옥션 고객과 함께하는 ‘느낌 여행 당진으로 떠나자’ 캠페인도 전개하고, 오는 6월 열리는 당진해나루황토감자 축제에 참여할 SNS 투어단도 모집해 황토감자 캐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해나루쌀을 비롯해 당진의 농산물은 이미 여러 기관으로부터 우수성을 입증 받아 왔다”면서 “이번 온라인 홍보관 운영처럼 해나루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집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