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축제 Hi? Teen! 성황리 개최

청소년 문화축제 공연 모습. ⓒ김정아
청소년 문화축제 공연 모습.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당진 청소년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인 당진청소년어울림마당이 개막했습니다. 지난 5월 27일 당진문예전당 대공연장에서 당진시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 및 청소년 문화축제 ‘Hi? Teen!’이 개최됐는데요.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및 청소년 문화축제는 여성가족부, 당진시,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가온누리),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D.S.P)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약 1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지역 청소년 밴드들의 라이브 공연, 현지 댄스 그룹의 퍼포먼스, 호서고등학교에서 준비한 연기한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습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가온누리) 송유민 단장의 개막선언으로 시작된 청소년 문화축제 공연 1부에서는 △호서고 BAC외 4팀, 2부공연에서는 △당진고 이재준_랩 외 5팀이 경연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공연 시작과 동시에 그들을 응원하기 위한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렸는데요. 열정과 재능이 담긴 공연에 관람객들은 감탄과 열정적인 응원을 보냈습니다. 

이날 당진고등학교 랩(개인참가자) 이재준 청소년이 상금 50만원과 우수상, 신평고등학교 댄스동아리 Raon(심예진 외 7명)이 상금 80만원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호서고등학교 댄스동아리 T·O·P(김명서 외 13명)가 100만원의 상금과 대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공연시작 전 오전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었는데요, △포토부스 △동물보호 관련 퀴즈 및 캠페인 △보석십자수 거울 그립톡 만들기 △청소년카페 수다벅스 동아리 외 15개 부스가 운영돼 예술작품 제작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 문화축제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청소년, 지역 주민, 학부모들의 모습. ⓒ김정아
청소년 문화축제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청소년, 지역 주민, 학부모들의 모습. ⓒ김정아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세한대학교 정건영 교수는 “당진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열정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며 “청소년들은 이러한 기회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진 지역 8개 고등학교 학생 회장·부회장들이 모여 건전한 소통과 연계를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시청, 당진·합덕·송악청소년문화의집 등 지역 내 다양한 곳에서 앞으로 7회기 동안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열정을 촉진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상호 교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길 희망해 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