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총 82명 응시, 합격자 78명 배출..합격률 95%

2023년 1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2023년 1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3년 1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지난 24일 당진시청 접견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1차 검정고시에서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82명이 응시해 전체 합격자 73명, 부분 합격자 5명 총 78명의 합격자 배출로 합격률 95%의 높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날 오성환 당진시장은 합격증서를 한 명씩 나눠줬는데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여러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도전했기에 오늘과 같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힘차게 도전하는 삶을 살기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청소년상담복지원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합격증서 수여식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도약의 시작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앞으로 여러분이 마주할 어려움과 도전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학교밖청소년에서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상시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 취득(ITQ, 포토샵, 바리스타, 중장비등)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진로프로그램 △멘토링프로그램 △입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문의전화 :  학교밖청소년 지원 문의 전화 1388 / 041-357-2000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