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유수' 로고.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산유수' 로고.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제공

[당진신문]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산유수’만의 로고제작을 위해 4월 15일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됐고, 지난 2일 ‘청산유수’ 로고가 최종 완성되었다.

로고 제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산유수’ 위원 간 브레인스토밍 시간을 거쳐 ‘청산유수’의 뜻을 담아 도출되었다. ‘청산유수’는 청소년들의 산뜻하고 유쾌한 부탁을 흔쾌히 수락한다. 라는 뜻을 가져 편지를 전달하는 하얀 비둘기의 상징을 담아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수렴하는 ‘청산유수’의 색을 녹여내 로고가 제작되었다.

로고 제작 전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자료 조사를 진행한 후 아이디어를 스케치해 디자인 시안을 도출하였으며 디지털 툴을 활용해 로고 색상과 디자인 다듬기 끝에 최종본으로 완성되는 과정을 거쳤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며 연임위원과 신규위원 간의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청산유수만의 로고 제작으로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역량강화교육의 결과로, 제작된 로고를 활용하여 ‘청산유수’는 홍보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로고가 그려진 홍보물을 통해 송악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더욱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당진시 청소년들을 위해 무료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