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 맞이 17개 출판사가 참여한 독서체험 축제 개최

도서전 ‘모여라! 당도책잔치 홍보물. ⓒ당진도서관 제공
도서전 ‘모여라! 당도책잔치 홍보물. ⓒ당진도서관 제공

[당진신문] 당진도서관(관장 정선경)은 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4월 22일 10시부터 17개 출판사가 참여하는 그림책 도서전 ‘모여라! 당도책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당진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그림책을 좋아하는 지역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당진도서관 앞마당을 활용하여 △무료 독서체험 △그림책 도서 할인전 △봄꽃 현악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당도책잔치’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17개 그림책 출판사에서 준비한 그림책 부스인데, 방문객들은 참여 출판사와 당진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체험과 각 출판사의 대표도서와 신간 그림책의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오후 1시부터 야외에서 열리는 봄꽃 현악 콘서트는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친숙한 곡들로 이루어진 현악 3중주 공연으로 충청남도서부평생교육원에서 지원하며 모든 체험과 공연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정선경 관장은 “하루하루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도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에‘모여라! 당도 책잔치’행사로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흥미진진한 새 책을 소개함으로써 독서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책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는 즐거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당진도서관 문의 ☎041-352-5918, https://djlib.cne.go.kr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