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넌 모르잖아, 알록달록한 당진 벚꽃

당진시 벚꽃 명소지.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 벚꽃 명소지.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개화를 앞둔 다양한 이야기를 지닌 아름다운 당진 벚꽃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완연한 봄 날씨와 함께 전국적으로 벚꽃 명소에 ‘벚꽃 인파’가 몰리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로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벚꽃 구경이 가능하게 되어 상춘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당진 벚꽃 명소는 문화유산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어 문화자원의 스토리와 경관이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감성을 충만하게 하는 특성을 가진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기지시 줄다리기 당제를 지내는 ‘국수봉’(송악읍 반촌리 861-4) △세계관개시설물유산 ‘합덕제’(합덕읍 성동리 395) △면천읍성 후원인 ‘군자정’(면천면 성상리 778) △면천군수 연암 박지원의 애민 정신이 깃든 ‘골정지’(면천면 성상리 465)가 대표적인 벚꽃 명소이다.

또한 이 외에도 왕벚꽃‧겹벚꽃이 함빡 피는 남산공원, 정미면 은봉산, 신성대학교 벚꽃길 등 다양한 벚꽃 명소가 있다. 

이종우 문화관광과장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당진의 벚꽃명소를 찾아오시면 봄의 정취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당진시민 및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벚꽃은 다른 지역보다 개화가 늦어 평균적으로 4월 중순 즈음 만발하는 특별한 매력이 있어 봄의 끝을 아쉬워하는 관광객들이 벚꽃과 함께 두 번째 봄을 당진에서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