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란 팀장. ⓒ당진시청 제공
김제란 팀장.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당진시가 2월 인사위원회를 열고 5급 승진 1명을 비롯한 6급 대상 전보인사를 의결했다.

이번 인사위원회는 3월 16일 당진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손미순 과장의 퇴직과 6급 계약직 만료 및 결원에 따른 인사요인이 발생해 이뤄졌다.

이에 당진시는 인사위원회를 열고 김제란 보건행정팀장(보건직)을 5급 승진대상자로 의결했다. 김제란 팀장은 16일부터 보건위생과장 직무대리를 맡으며, 오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을 거치고 정식 승진될 예정이다.

6급 공무원 8명의 전보인사도 단행됐다. 김재진 소셜미디어팀장이 계약 만료로 인해 14일자로 퇴직함에 따라 당진시는 강인경 팀장을 소셜미디어팀장으로 인사 발령했으며, 이미 6급 승진은 했지만, 보직이 없던 공무원 3명에 대한 전보인사도 단행했다.

당진시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6급 전보인사 대상자 8명 가운데 3명은 이미 승진을 했지만, 보직이 없어 주무관으로 근무하고 있었다. 이번에 일부 부서에 결원이 발생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전보도 의결한 것”이라며 “특히, 소셜미디어팀장은 나름 역동적이고, 대외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재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사람 가운데 강인경 팀장이 적절하다고 판단돼 시장님이 최종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진시 인사위원회 의결 사항

5급 승진대상자(성명-발령사항-현직급) △김제란-보건위생과(보건위생과장)-보건직

6급 전보대상자(성명-발령사항-현직급) △강인경-홍보협력담당관(소셜미디어팀장)-행정직 △이건영-평생학습과(평생학습지원팀장)-행정직(신규보직) △장희선-보건행정과(보건행정팀장)-보건직 △구자옥-보건행정과(면천보건지소장)-간호직 △안은주-건강증진과(건강증진팀장)-간호직 △이희선-건강증진과(노인건강팀장)-보건직(신규보직) △남진희-감염병관리과(감염병관리팀장)-의료기술직 △장은진-감염병관리과(의약팀장)-간호직(신규보직)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