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마다 토요체험 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토요일마다 토요체험 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서 3월 18일부터 6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총 11회기로 상반기 토.마.토(토요일마다 토요체험)가 진행된다. 2023년 상반기 토.마.토는 네오코딩, 3D펜, 3D프린팅(초급/중급), 타로 카드, 네일&메이크업, 요가 총 7개의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토.마.토(토요일마다 토요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여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만의 여가활동을 창출해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과 감수성 및 소통 능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과 지역사회 요구조사를 통해 얻어진 프로그램 수요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응용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어감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3D 기술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년도 3D프린팅 초급을 수료한 청소년이 심화 과정을 통해 심도 깊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 토.마.토 추가모집은 3월 8일 수요일부터 3월 15일 수요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송악청소년문화의집”카카오톡페이지 채널에 접속하여 친구추가 후 상반기 토.마.토 게시글에 있는 구글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정원 초과 시 프로그램별로 추첨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이 미달 됐을 경우는 연령이 확대될 수 있으며, 추가 모집 후 신청인원 5인 미만 시 프로그램이 폐강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토.마.토(토요일마다 토요체험)담당자 041)358-3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