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키토김밥 전문점
보송보송 이민선 대표

키토김밥 전문점 보송보송의 이민선 대표. ⓒ김제노비아
키토김밥 전문점 보송보송의 이민선 대표. ⓒ김제노비아

[당진신문=김제노비아 기자] 건강식이 고프면서도 즐거운 맛을 놓치고 싶지 않은 날들이 있다. 그럴 때는 폭신한 계란 지단과 아삭한 채소로 속을 꽉 채운 다이어트 음식계의 대세, ‘보송보송’의 키토김밥이 그 정답이다.

키토김밥은 키토제닉 식이요법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탄수화물이 과다 함유된 밥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으로 대체해 당질을 제한하는 김밥이다. SNS에서는 키토김밥을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 구성 및 레시피 등이 올라오는 등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의 신조어, ‘헬시플레저’ 음식 중 대표메뉴로 통하기도 한다.

오는 7월 2주년을 맞이하는 보송보송은 무수동에 위치한 소담한 가게로, 당진 유일의 키토김밥 전문점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즉, 키토김밥을 판매하는 가게는 있을지 몰라도 전문으로 제작하는 가게는 보송보송 하나뿐이라는 것. 이민선 대표는 이 부분과 함께, 깔끔한 인테리어와 귀여운 메뉴판,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 같지 않은 맛을 보송보송의 강점으로 꼽았다.

보송보송에서 판매 중인 제육키토김밥과 참치키토김밥. ⓒ김제노비아
보송보송에서 판매 중인 제육키토김밥과 참치키토김밥. ⓒ김제노비아

이민선 대표는 “다이어트 중 물리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찾아 헤매다 보니 키토김밥을 접하게 됐다”며 “나를 위해 시작한 요리에 호평이 이어져 계속해서 만들다 보니, 어느 순간 주변에서 판매를 권하는 말들이 들렸다. 어떻게 보면 가게를 시작한 계기는 사소하다”라고 말했다.

손님들이 보송보송을 찾는 이유로는 적절한 맛의 조화가 꼽혔다. 따로 먹을 때는 자칫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계란과 채소도 따끈한 계란말이 안에서는 맛있게 느껴지는 것처럼, 키토김밥 속 채소들도 적절한 조화를 이루면 맛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민선 대표는 “밥이 들어가지 않아 포만감이 없거나 제대로 된 맛이 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보송보송만의 비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계란 지단이 밥의 역할을 충분히 대체해 주고 있다”며 자부심을 내비쳤다.

실제로 보송보송의 비법으로 조리한 계란 지단은 그 보송보송함이 유별나다. 기름기는 느껴지지 않지만 결코 퍽퍽하지 않은 부드러운 식감이 얇게 저민 채소를 감싸고, 이어지는 아삭한 식감은 제육과 베이컨, 참치, 크래미와 와사비크래미 등 적절한 간기가 밴 속재료를 감싼다. 이민선 대표가 말했듯 재료간의 적절한 조화가 어우러진 맛이다.

이민선 대표가 손수 꾸민 보송보송 매장 내부. ⓒ김제노비아
이민선 대표가 손수 꾸민 보송보송 매장 내부. ⓒ김제노비아

물론 보송보송에서 판매되는 메뉴는 키토김밥만이 아니다.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해 찾아온 손님들이 좋아할 법한 새 메뉴를 기획하던 이민선 대표는 ‘저칼로리 누들’을 고안해냈다.

김치어묵누들과 비빔누들은 보통의 저칼로리 누들과는 달리 곤약면 대신 천사채를 면으로 사용해 한층 더 낮아진 칼로리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감칠맛이 나나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맛은 말 그대로 이민선 대표의 고민과 정성이 그대로 담긴 연구의 결과물이다.

이민선 대표는 “체인점 문의도 종종 있었으나 현재의 보송보송에 집중하고 싶어 거절했다”며 “여러개의 매장 보다는 본점 하나를 잘 운영해, 앞으로도 방문하는 손님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송보송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7월이면 보송보송 개업 2주년이 된다. 2주년 기념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그때 많은 손님들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당진시 무수동7길 138, 하늘채아파트 상가 204호 보송보송
◆ 문의 : 0507-1467-5331
◆ 영업 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 베이컨키토김밥-5500원, 참치키토김밥-6500원, 김치어묵누들-6900원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