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까지 접수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쌀을 활용한 산업 전반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쌀가루 활성화 리빙랩 참가자를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 제과ㆍ제빵ㆍ;떡 등 쌀가루를 활용할 수 있는 쌀 가공 관련자 10명 내외로 올 한 해 동안 생산부터 유통ㆍ소비까지 쌀가루 산업 전반에 대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논의ㆍ시험개발ㆍ협력체계 구축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쌀가루 소비 활성화 협의체 구성 △쌀가루 활용 가공품 개발 지원 및 평가 △쌀가루 활용 우수 현장 벤치마킹 등의 활동으로 살아있는 실험실, 일상생활의 실험실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3월 10일까지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csoh05@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자원팀(☎041-360-6323)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쌀의 지역 소비 확대를 위해 작년에 선정된 국비 쌀가루 지역 자립형 소비 모델 구축 공모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며 “산업 관계자들의 전문성 있는 아이디어를 청취할 수 있도록 이번 리빙랩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