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당진시 환경직 공무원 7명의 간담회 단체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당진시 환경직 공무원 7명의 간담회 단체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지난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상연) 주관으로 당진시 환경직 공무원 7명과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는 지난해 7월 15일 시민과의 첫 만남 이후 민원의 최일선에 있는 실무 담당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의견을 수렴하고 의정에 반영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탄소중립’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명확한 기준 없이 실효성있는 정책·사업을 구상하는 것에 대한 고충 △사업장의 사고예방 및 사전 지도점검 시 정확한 기준이 없어 사업장과 공무원간의 입장 차이로 인한 어려움 호소 △민원에 대한 폭언 및 폭행에 대한 안전장치 필요 등 특수직렬 공무원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가 이뤄졌다.

조상연 산업건설위원장은 “환경업무라는 것이 생활쓰레기, 수질, 소음, 폐기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어 힘든 점이 많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며 “보다 현명하게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여 찾아보고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의회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