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그린나래에 위치한 비슷한 공간 예시 사진.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그린나래에 위치한 비슷한 공간 예시 사진.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신문=허미르 기자] 당진시 체육시설팀에서 문화스포츠센터 3개소에 작은 책장 설치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작은 책장 설치 사업은 시책연계 사업으로, 문화스포츠센터 내 공간에서 독서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책장을 설치해 체육활동과 함께 정서 함양을 도모할 목적으로 시행됐다. 

사업은 △송악문화스포츠센터 △남부문화스포츠센터 △석문문화스포츠센터 총 3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비어있는 1층 로비에 작은 책장을 설치해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사업비는 6천만원이다.

사업순서는 2월에 당진시문인협회와 당진시립도서관이 함께 도서 비치 관련 협의를 할 예정이며, 6월에는 실내 인테리어 및 책장 설치가 예정되어 있다. 이후 7월에 도서를 비치한 뒤 이용객의 피드백을 통해 12월까지 사업을 보완해 완성도를 높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서는 당진시문인협회와 당진시립도서관에서 도서를 기부 및 대여받아 문화와 체육이 함께하는 공감의 장소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 

체육시설팀 이상도 주무관은 “문화스포츠센터의 로비가 허전해 보여서, 시민들이 문화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으면 했다. 그래서 작은 책장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정서 안정을 도모하는 의미로 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