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기부금 전달 사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당진시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기부금 전달 사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당진신문]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당진시 꿈드림)에서 2일 100만원을 당진시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2022년도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 우수프로그램에서 부상으로 받은 성금과,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1일 카페 운영 수익금의 일부다.

기부금을 전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우리의 재능으로 뜻 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다”며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비행 청소년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햇빛찬 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현천순 센터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은 기부금을 꼭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가치 있는 나눔으로 우리의 미래가 따뜻하고 밝다”고 전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지역내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받은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기부 및 환원 활동들을 통해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진시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공간'이다.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문의 ☎041-357-2000, 138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