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7일까지 접수

2022년 강소농 교육생 수료식 사진. ⓒ당진시청 제공
2022년 강소농 교육생 수료식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꿈이 있는 농촌, 작지만 강한 농업’을 목표로 강소농 육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규모 농가 30명을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중·소 가족농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작지만 경쟁력이 있는 농업경영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경영체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마련을 통해 10% 이상의 농업소득 증대를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참여 농가의‘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개발’을 위해 3월 8일부터 13회에 걸친 기본ㆍ심화 교육,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을 제공한다.

상세 교육 내용은 △강소농 경영 마케팅 가치 차별화 전략 △개인방송국 만들기 △브랜드 명함, 스티커 만들기 실습 △개별 맞춤 디자인 컨설팅 △교육생 농장방문 크로스코칭 등이다.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가는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가육성팀(☎041-360-6302)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강소농 육성사업을 추진해 작년까지 579명의 강소농을 육성했으며 △여성강소농 선발 △강소농 경진 우수상 수상 △여성 강소농 사례집 발간 등 작지만 경쟁력 있는 농가의 소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