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장애인체육회와 MOU체결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지역사회 장애인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전문 인재양성을 위하여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나영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지역사회 장애인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전문 인재양성을 위하여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한대학교 제공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지역사회 장애인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전문 인재양성을 위하여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6일 MOU체결식에는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이영오 학과장, 신승아 교수, 원동천 교수가 그리고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이상훈 사무국장, 전이슬 주임이 참석했다.

협약은 세한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및 당진시장애인체육회의 간략한 소개와 양 기관의 협력 업무와 관련한 여러 사항을 함께 논의했고,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당진시장애인체육회는 △ 장애인스포츠 관련 지도자 연수 및 교육 협력 △장애인스포츠 연구의 상호 지원·프로그램 개발 및 자문 △장애인스포츠의 활성화와 효율적 운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적 연계가능성 및 관련 사업 네트워킹 활성화 협력 등의 내용을 상호 협력하여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에 앞서 이영오 학과장은 “2023년 계묘년,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당진시의 발전과 지역 내 장애인의 생활스포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우리 학교가 그 역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와 더불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체육계의 활성화를 위해서 당진시장애인체육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기쁨을 전했다.

이어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이상훈 사무국장은 “그동안 대회와 관련하여 인력 지원 정도의 협력만 요청을 드렸는데, 이러한 업무협약을 통해서 두 기관의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도모해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앞으로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