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체험 프로그램 ‘모두家 행Bugs’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하는 모두가 행벅스 체험사진. ⓒ당진시청 제공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하는 모두가 행벅스 체험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 삼선산수목원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수목원 속 곤충을 관찰하고 촉감 등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모두家 행Bugs’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공립 수목원 교육 네트워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국립세종수목원에서도 실시된 바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6-7세)와 초등학생(1-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곤충을 다양하게 관찰하고 시각ㆍ촉각으로 교감해 곤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세부 활동으로는 △수목원과 곤충은 무슨 관계일까요 △곤충을 관찰해보아요? △장수풍뎅이·흰점박이꽃무지 땅굴 파기 레이스 △누에고치 체험 등이 있으며 추운 겨울 날씨를 고려 수목원 실내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 및 곤충과 소통·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과 참여하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 기관 같은 단체신청도 받아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혜 대상을 확대해 진행한다.

홍보 리플렛. ⓒ당진시청 제공
홍보 리플렛. ⓒ당진시청 제공

운영 기간은 수목원의 휴원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다음 달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으로 직장생활을 하는 부모님도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에도 운영될 예정이다. 

1회당 20명 내외로 한정되 있어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로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확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메일(63ygsn-lim@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접수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기 때문에 그 외 시간에 접수를 하면 후순위로 밀릴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산림녹지과 이기종 과장은 “겨울철 추운 날씨로 체험할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색다른 곤충체험 활동으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과 경험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과 접수에 대해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산림체험교실(☎041-350-41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