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정을 위한 적극적 참여 당부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당진시청 제공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17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총 368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오성환 시장 및 시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주민자치회 기본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제2기 주민자치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신임회장은 △이봉호(합덕읍) △허명회(송악읍) △허석(고대면) △유세종(석문면) △고종진(대호지면) △이정우(정미면) △이석범(면천면) △김인상(순성면) △안황(우강면) △조병길(신평면) △유동호(송산면) △하창수(당진1동) △이재영(당진2동) △맹붕재(당진3동)다.

주민자치회 협의회 임원은 △이봉호(합덕읍/회장) △이재영(당진2동/부회장) △조병길(신평면/사무국장) △허석(고대면/감사) 이다.

제3기 주민자치회는 2년의 임기 동안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주민대표 기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오 시장은 “당진시 주민자치회가 세 번째 위촉식을 맞는 만큼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주민자치의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작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7회 연속으로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주민참여예산 최우수 지자체로 수상받는 등 주민자치 우수 도시의 위상을 공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