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회 정례회 도정질문서 집행부의 상투적인 5분발언 답변 질타
당진시도 1호선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 조기 착공 거듭 주문 

충남도의회 최창용 의원이 당진시도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최창용 의원이 당진시도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충남도의회 제공

[당진신문] 충남도의회 최창용 의원(당진3·국민의힘)이 당진시도 1호선(이하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최창용 의원은 29일 열린 제341회 정례회 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본 의원은 ‘제3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해당 내용을 질의한 바 있다”며 “그러나 ‘재정 여건 감안, 교통량 변화 추이 검토’ 등 지극히 관행적이고 상투적인 답변만 돌아왔다. 이것이 최선의 답변이냐”고 질타했다.

1호선은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진입로로 교통량이 날로 폭증하고 있으며, 충남 서북부 지역 공단의 물동량을 운송하는 간선도로이다. 농촌지역으로 농기계 운행도 빈번하며, 때로는 저속차량이 수 킬로미터(㎞) 줄반장을 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또 교통사고 위험을 무릅쓰고 추월하는 차량도 종종 목격돼 매우 위험한 실정이라는 최 의원의 설명이다.

이어 최 의원은 “충남 15개 중 유독 당진시만 소외당하는 것 같다. 똑같은 도민인데 내포신도시로 연결된 도로 중 유일하게 편도 1차선으로 연결돼 각종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더는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4차선 확장·포장 공사를 미룰 수 없다”며 집행부의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