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청소년운영위원회, 충청남도교육감상 수상

[당진신문]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2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당진청소년운영위원회 문채현 위원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22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에서 당진청소년운영위원회가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번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와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 공모전은 매년 지역사회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 및 참여확대와 도내 우수 청소년참여기구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당진청소년운영위원회 벨르쥬네스는 7명으로 구성해 문화의집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 만족도 조사,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가는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충청남도청소년운영위원회연합캠프를 합덕·송악·청소년카페수다벅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주도적으로 기획해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당진시 교육경비 모니터링 및 제안을 비롯해 문화의집 진입로 인도개설, 문화의집 주차장 공사, 노후 컴퓨터 교체 등 제안이 반영돼 더욱 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및 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실제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반영할 수 있게 하는 참여기구다. 

2023년 신규 위원을 상시 모집 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당진청소년문화의집(☎041-358-468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