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 비보잉·탭댄스와 만나다
호두까기 인형, 비보잉·탭댄스와 만나다
  • 당진신문
  • 승인 2022.11.22 17:06
  • 호수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4~25일 당진문예의전당
호두까기 인형 공연 사진. ⓒ당진문화재단 제공
호두까기 인형 공연 사진. ⓒ당진문화재단 제공

[당진신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기획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이 비보잉·탭댄스와 만나 색다른 모습으로 12월 24일(토) 14시와 12월 25일(일) 14시 두차례 당진시민을 찾는다.

당진문화재단이 준비한 이번 연말 특별공연은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영광의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와이즈 발레단이 함께 준비하여 더욱 특별하다. 클래식 발레의 순서에 따라 1막과 2막으로 진행되는 본 작품은 원작의 감동이 주는 발레의 판타지를 그대로 살리면서 전막 발레의 묘미를 감상할 수 있는 와이즈 발레단만의 연출로 각색했다.

1막에서는 마법사 드로셀마이어가 관객들을 클라라의 크리스마스 파티로 초대해 마술을 펼치며, 과자나라로의 신비한 여행을 함께 떠나도록 한다. 특히, 극 중 호두병정과 쥐들의 전투 장면은 탭댄스와 비보잉으로 다이내믹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2막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춤이 쉴 새 없이 펼쳐지며, 사탕요정과 왕자의 피날레 ‘그랑 파드되’ 춤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하얗게 내리는 눈과 크리스마스 파티가 펼쳐지는 동화 속의 신비한 나라를 함께 여행하고 일상을 벗어나 동심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발레 공연으로 연말 공연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발레 ‘호두까기 인형 The Nutcracker’ 특별공연은 P석 3만원/R석 2만원/S석 1만원/A석 5천원으로 8세이상(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티켓 할인 및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041-350-2911)로 문의하거나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두까기 인형 공연 포스터. ⓒ당진문화재단 제공
호두까기 인형 공연 포스터. ⓒ당진문화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