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환 당진시장, 창의적 사고로 적극적인 업무수행 독려

당진시가 22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시민체감 적극 행정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2년 전 직원 적극 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가 22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시민체감 적극 행정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2년 전 직원 적극 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22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시민체감 적극 행정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2년 전 직원 적극 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당진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관행 타파 △행정환경 변화 선제 대응 △새로운 정책 발굴 △적극적인 이해조정을 통해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과 소극 행정의 차이점, 적극 행정의 사례 및 기술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오성환 시장은 “공무원이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해야 행정조직이 발전하고 지역이 발전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이 소극적인 행태를 버리고 창의적인 사고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천해주시길 바란다”며 직원들의 적극 행정 수행을 독려했다.

한편 시는 직원들의 적극 행정 의식 고취를 위해 수시로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평가 등급에 따라 시장표창, 포상휴가, 인사상 특전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소극 행정을 방지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를 통한 국민 신청제와 소극 행정 신고제를 운영하고 매년 전 직원 적극 행정 교육실시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 할 수 있는 적극 행정 실천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