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고등학교와 호서고등학교에서 수능응원 현장지원 캠페인을 실시한 사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당진고등학교와 호서고등학교에서 수능응원 현장지원 캠페인을 실시한 사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당진시 청소년들의 수능 격려 및 긴장감 완화를 위해 수능응원 현장지원 캠페인 및 아웃리치를 16일 진행했다.

이번 현장지원은 예비소집이 진행되는 당진고등학교, 호서고등학교에서 이루어졌으며, 수험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추어 핫팩, 초콜릿, 응원메세지를 전달했다.

시험을 앞두고 긴장했을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초콜릿 나눔을 통해 단기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아울러 홍보물 전달을 통해 상담 필요시 전화상담 및 센터 방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노력해온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하며, 힘든 순간 언제든 옆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1388청소년전화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 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사회로의 복귀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 ☎041-357-2000, 138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